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대표 : 문건웅)가 새로운 검색기능을 추가하여 지난달 10(일) 리뉴얼 오픈하였다.

그동안 중고차 할인전으로 값싼 중고차 정보를 제공해온 카즈가 한발 더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이루어낸 실속적인 형태의 검색툴을 이용하면 방문자 개개인이 자신이 원하는 검색결과에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거래되고 있는 중고차연비 정보를 제공한다. 연비는 최근 자동차구입비용 못지않게 고민되는 자동차 유의사항이다. 정보의 필요성은 누누히 강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전차종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없어 한눈에 파악하기 번거로웠는데 개편된 카즈에서는 중고차 제원과 연비를 한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중고차정보를 한 곳에서 손쉽게 이용하기가 가능해진 점이 눈에 띈다. 그와 함께 중고차 연비별 검색기능을 제공, 알뜰형연비, 실속형연비등 손쉽게 연비검색이 가능하다.

실제로 오픈이후 한달간 검색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연비검색과 그 활용이 높아짐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 오픈하는 카즈의 기획을 주도한 문건웅 대표이사가 안내하는 알뜰한 중고차 구입관리방법은 다음과 같다. 카즈에서 제공하는 공인연비 확인을 통해 중고차 할인전에 있는 저렴한 중고차를 구입을 하게되면 자동차 구입 및 유지에 있어서도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한다.

고유가로 인한 자동차 연료비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비춰볼때 카즈의 연비별 검색은 중고차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연비정보를 제공하는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