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와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테이크아웃 식품들이 점차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 완전 조리해 판매하는 테이크아웃형 식품은 맛, 영양, 편리함 등 3박자를 모두 갖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와 백화점, 외식업체들도 테이크아웃 메뉴를 강화하고 특화 상품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일본식 주먹밥인 '오니기리' 테이크아웃점인 '오니'는 맛과 영양을 갖춘 도시락 세트를 새롭게 출시해 까다로운 주부들과 바쁜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니'는 최고급 친환경 영양쌀에 오니기리에 들어가는 기본 양념인 웰빙식품 해초를 바탕으로 유부초밥 퓨전롤로 제공되는 오니기리 도시락, 일본산 유부에 불고기 맛살 장어 새우튀김을 얹은 유부초밥 세트, 날치알의 신선한 맛을 더한 고도모(어린이세트) 등 다양한 웰빙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참치 장어 훈제연어 가다랭이 스테이크 등 여러가지 재료를 낱개로 삼각주먹밥, 볼주먹밥, 롱볼주먹밥 등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어 간편한 음식을 선호하는 싱글족과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니'의 최기성 실장은 "주부들이 아이들 간식으로 패스트푸드보다는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이고 또한 직장에서 점심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젊은 직장인이 늘어나는 등 수요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며 "특히 외식 대용으로 인기가 높아 주말에는 매출이 평소보다 2~3배 많다"고 밝혔다.

한편, 오니기리 도시락 세트 출시 기념으로 웹사이트(http://www.onigiri.kr)를 방문, 무료쿠폰을 출력해 '오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맛있는 주먹밥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에 있다.(체인점 문의; 02-6220-7676)


디지털뉴스팀 이혜민 기자 min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