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자산운용이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어린이 역사 경제 탐험대' 2차 행사를 오는 2월1일까지 3박4일간의 숙박캠프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SH자산운용과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펀드'의 판매사인 신한은행, 굿모닝신한증권, NH투자증권, 키움닷컴증권, 이트레이드증권, SK증권 등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펀드'에 가입한 어린이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146명을 대상으로 1, 2차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차행사는 1월22일부터 1월25일까지 진행됐다.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는 어린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역사탐방과 경제산업시찰 및 각종 경제게임, 미션수행 등을 통해 경제교육과 역사의식, 도전의식을 고취하는 행사다. 지난 1차 행사에는 신라문화권 탐방과 인근 포스코, 현대중공업 등 평소 체험해보기 힘든 산업단지 현장을 시찰했다.

SH자산운용은 "이번 행사는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펀드'의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의 13%를 적립해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됐다"면서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는 매학기 방학마다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펀드'는 국내주식에 60%이상 투자하는 어린이펀드로 지난 28일 기준 순자산액은 1462억원에 달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