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3시 지옥의 문, 헬게이트가 열렸다.

오후 3시 오픈베타 서비스가 시작됨과 함께 서버사용자가 폭주했던 한빛소프트의 온라인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www.hellgate.co.kr)’은 오후 4시경이 되자 대부분의 이용자가 게임을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을만큼 원활한 신고식을 치뤘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게임을 이용한 후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거나 인터넷이 끊기는 부작용을 가진 유저들이 나오기도 했다.

게임을 이용한 유저들의 평은 대체적으로 "재미있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는 것이 대부분.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는 액트3까지 공개되며, 오는 22일 액트4가 최초로 업데이트된다.

오픈 베타와 함께 실시하는 이벤트 역시 최고 기대작에 어울리는 규모로, 22인치 와이드 모니터 100대를 비롯해 최신 그래픽 카드와 각종 기념품, 문화상품권 등 1억 원 상당의 경품이 걸려있다.

접속만 해도 당첨될 수 있는 ‘헬게이트 루키’ 이벤트는 매 10분 마다 22인치 와이드 모니터 100대와 지포스 8600GT 그래픽 카드 10개, 헬게이트: 런던 머그잔 100개와 캘린더 150개 등을 시간대별로 랜덤하게 증정하는 이벤트다. 유저들의 접속이 집중되는 매일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오는 2월 3일까지 실시한다.
헬게이트: 런던의 특색 있는 클래스를 이용한 ‘헬게이트 클래스전’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템플러(검기사, 수호기사)와 카발리스트(암흑술사, 악마술사), 헌터(전투요원, 기술요원) 등 3개의 팩션, 6개의 클래스로 구분되는 헬게이트: 런던의 캐릭터 중 각기 다른 팩션 3종의 캐릭터를 생성해 스크린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지포스 8600GT 그래픽 카드와 머그잔 등을 증정한다. 헬게이트: 런던의 6개 클래스는 스토리 상 템플러(검기사, 수호기사), 카발리스트(암흑술사, 악마술사), 헌터(전투요원, 기술요원) 등 3개의 ‘팩션’으로 구분된다.

PC방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5일부터 28일까지 플레이 시간이 가장 많은 PC방 200개 업소와 접속이 가장 많은 PC방 200개 업소 등 총 400개 업소에 캔 커피를 두 박스씩, 가장 많은 플레이 시간을 기록한 PC방 다섯 곳과 접속이 가장 많은 PC방 다섯 곳에는 최신 지포스 8600GT 그래픽 카드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액션 RPG의 묘미를 한껏 살린 ‘헬게이트 PvP’ 이벤트 등 유저들이 손쉽게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기념해 실시된다.

한편, 오픈 베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픈 베타 서비스와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도 헬게이트: 런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