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현대모비스 "올해 국내매출 9.2조원 목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모비스가 올해 매출 목표를 9조 2천400억원으로 정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승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사업장 소속 임원과 간부사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세미나를 갖고 올 매출 목표를 지난해보다 7.3% 성장한 9조 2천 400억원으로 설정했습니다.
해외법인 매출은 지난해 52억달러보다 23% 증가한 64억 달러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중국과 인도 공장 가동해 해외 현지 제조 확대를 진행할 계획 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를 '원가경쟁력 강화', '창조적 혁신 가속화', '新성장동력 강화’등 3대 경영방침의 원년으로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부품공용화, 통합 물류관리 체제와 글로벌 개발 구매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원가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공정합리화, 품질혁신 및 독자적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창조적 혁신을 추진한다는 방침 입니다.
각 사업부문 별로 모듈사업부문은 각각 연간 30만대 생산규모의 중국 베이징 2공장 과 장쑤 2공장과 60만대 생산규모의 인도 모듈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됩니다.
아울러 제동· 조향부품의 해외 생산을 늘리고 신규 사업을 강화하는 등 핵심 부품사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부품영업부문은 국내 주요 부품사업장 조정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해외 물류거점을 확대,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시킬 계획 입니다. 고객만족 극대화와 마케팅과 영업역량 강화, 애프터마켓용 부품 공급을 확대키로 했습니다.
기술개발부문은 조향·제동·안전 등 핵심부품 사업분야에서 독자기술 개발을 강화해 모듈제조 부문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부품공용화와 기능 통합형 부품 개발을 통해 원가절감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