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가전업체 마쓰시타, 도야마현에 반도체 공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최대 가전업체인 마쓰시타전기는 도야마현 도나미시에 반도체 공장을 신축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9일 보도했다.

    반도체 생산 거점인 도나미 공장 부지에 건설되는 새 공장에서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 부착 휴대폰용의 CCD,평판 TV 및 DVD 리코더용 시스템 LSI를 생산,주로 자사 및 그룹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총 투자액은 약 950억엔으로 연내 착공해 2009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마쓰시타의 반도체 부문 매출액은 약 4382억엔으로 이 중 그룹 대상 매출이 53%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최대 PDP 생산업체인 마쓰시타는 총 2800억엔을 투입,연간 1000만대의 PDP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 공장도 아마가사키시에 건설하는 등 설비 투자를 대폭 늘리고 있다.

    이 회사는 평판 TV 등 디지털 가전의 생산이 늘어나자 반도체의 생산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에 ‘빕스·만석닭강정’ 들인다…외식 협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외식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H-로드트립’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H-로드트립은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전국 단체급식...

    2. 2

      美 동맹 끝나고 자체 핵무장 시대 오나…핵 억지 논의 '활활' [강경주의 테크X]

      유럽의 핵 억지 구조가 '미국 의존형'에서 '유럽 기술 자립형'으로 이동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카롤 나브로츠키 폴란드 대통령이 러시아의 군사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자국도 핵무기를 ...

    3. 3

      리베이트 숨기려 영업대행사 설립, '법카 깡'까지…제약사들 덜미

      리베이트를 감추기 위해 영업대행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법인카드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법카 깡’ 수법까지 동원한 제약사들이 적발됐다.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성제약과 국제약품이 병&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