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8 대입 정시] 한국외국어대학교 ‥ 통번역대학 9개과 197명 선발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철)는 200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2108명(서울캠퍼스 1089명,용인캠퍼스 1019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이달 21∼26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제출서류는 27일까지 내야 한다.

    국제학부를 제외한 서울캠퍼스 '나'군에서는 총 923명을 선발한다.

    그 중 50% 내에서 수능 우선선발을 실시하고 수능 우선선발이 아닌 일반전형 응시자는 내년 1월14일에 논술고사를 봐야 한다.

    전형방식은 '학생부 50%+수능 40%+논술 10%'이다.

    서울캠퍼스 '다'군은 수능 성적으로만 15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나'군의 국제학부는 내년 1월18일에 실시되는 영어 인터뷰 형식의 면접고사 30%와 수능 70%를 합산해 16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나'군 응시생 중 수능시험 제2외국어영역에서 선택했던 외국어와 같은 언어의 외국어 학과(불어과,독일어과,노어과,스페인어과,중국어과,일본어과,아랍어과)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제2외국어 성적 등급에 따라 2점까지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야 한다.

    용인캠퍼스는 '다'군에서 1019명을 학생부 50%,수능 50%를 반영해 선발한다.

    2008학년도부터 용인캠퍼스에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통번역대학은 9개과,197명을 선발한다.

    이 대학에서는 우수한 언어능력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의 정치,경제,역사,문화 등 사회 전반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포괄적인 안목을 지닌 글로벌리더 인재를 모집한다.

    용인캠퍼스 자연계 지원자의 경우 수리 '가'형 응시자에게 등급 성적에 따라 최고 5점까지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고 학생부는 교과영역만 반영한다.

    서울캠퍼스는 국민공통교과와 선택교과 모두 국어,영어,수학,사회에 속한 전 과목을 반영한다.

    용인캠퍼스 인문계는 국민공통교과에서 국어,영어,수학,사회와 선택교과에서 국어,영어,사회를 자연계는 국민공통교과에서 국어,영어,수학,과학과 선택교과에서 영어,수학,과학에 속한 전 과목을 반영한다.

    정시 논술은 서울캠퍼스 국제학부를 제외한 '나'군 일반전형 지원자에 한해 실시된다.

    면접고사는 서울캠퍼스 '나'군 일반전형 국제학부만 실시된다.

    논술은 통합 교과형으로 이해력,분석력,종합력 및 표현력을 측정하며 12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한국외대 논술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교과서의 내용과 사회문제 등을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 등에 유의하면서 단순한 지식 습득이 아니라 비판적 시각으로 해당 주제 등을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신문 사설이나 칼럼 등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02)2173-2074~80

    박민제 기자 pmj5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디·김준수 아닌 김광현…인천에서 목격된 붉은색 사이버트럭 정체

      인천에서 목격된 붉은색 사이버트럭의 차주는 프로야구 SSG랜더스 투수 김광현이었다.최근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사이버트럭 목격담이 흘러나왔다. 이후 인천 송도에 위치한 한 썬팅 전문 업체에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지나가시는 분들 발길을 사로잡은 전국에 단 한대뿐일 강렬한 빨강 사이버트럭, 시선강탈 사이버트럭보다 더욱 시선강탈하는 차주, 바로 SSG랜더스 대표 투수, 김광현선수"라는 글을 게재하며 차주의 정체가 공개됐다.썬팅 업체는 김광현이 소속 팀인 랜더스의 대표 색으로 사이버트럭 몸체 색상을 바꿨다고 전하며 "썬팅까지 더해져 랜더스 느낌을 끌어올렸다"고 소개했다.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이다. 길이 5.7m, 폭 2.2m, 무게 3.1톤에 이르는 대형 트럭으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메탈 소재의 외관이 특징이다.우주선 제작에 사용되는 30X 냉간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을 외골격으로 채택했고, 방탄 성능을 갖춘 '아머 글라스'를 장착해 안전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렸으며, 공기 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삼각형 구조의 디자인은 기존 픽업트럭의 투박함을 지워내고 미래 지향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가격은 버전에 따라 6만990달러부터 9만9990달러다. 한화로는 약 8356만원~1억3696만원 수준이다.국내에서는 지난해 정식 출시에 앞서 지드래곤이 인천국제공항에 올 당시 하차한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이후 국내 사이버트럭 1호 정식 번호판을 등록한 차량 주인이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라는 사실이 알려져 또다시 이목이 쏠렸다. 김준수의 차량 사이버트럭 인수 소식은 외제차 직수입 판매처 블로그에 '테슬라 사이버트럭 국내 최

    2. 2

      송파 방이동 올림픽아파트서 화재…2명 심정지 이송

      24일 오전 5시 36분께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에서 불이 나 소방 당국이 진화에 나섰다.서울 송파경찰서는 아파트 주민 4명을 구조했고 이 중 2명은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옮겨졌다.주민 35명은 스스로 대피했다. 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1시간여 뒤인 오전 6시 38분께 큰 불길을 잡고 잔불을 진화 중이다.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3. 3

      통일교 로비 의혹…한학자·윤영호 오늘 구치소서 재조사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금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4일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세계본부장을 상대로 추가 조사를 진행한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이날 오전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찾아 한 총재와 윤 전 본부장을 뇌물공여 및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할 예정이다.이들은 2018~2020년께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전 의원, 미래통합당 김규환 전 의원에게 수천만원 상당의 현금과 명품 시계 등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앞서 경찰은 지난 11일과 17일 구속 수용된 윤 전 본부장과 한 총재를 각각 접견해 의혹 전반을 추궁했으나 유의미한 진술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