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 중장기 모멘텀 강화 기대..'바이앤홀드'-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7일 신세계에 대해 Core PB(자사브랜드) 및 해외 직소싱 확대에 따른 주가모멘텀 강화를 기대한다며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목표가는 84만원을 내놓았다.

    다만 11월 실적이 부진해 중기적인 모멘텀을 기대하는 접근이 유효하다며 바이앤홀드(Buy&Hold) 전략을 추천했다.

    이 증권사 박 진 연구원은 "11월 총매출이 849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3.9% 증가하는데 그쳤는데, 이는 소비심리 조정에 다른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소비심리 조정 영향이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올해와 내년 추정 EPS를 2만6237원, 3만2336원으로 평균 5.4% 하향조정했다.

    그러나 내년 이익모멘텀은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마트 신규점이 올 12월 3개, 2008년 상반기 4개, 하반기 5~6개점이 출점될 것으로 예상되고, 신세계마트의 흑자확대도 예상된다고 박 연구원은 설명했다.

    또 신세계가 주력하고 있는 Core PB의 경우 일반상품보다 20%이상 저렴한 파격적인 가격과 고마진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전·하이닉스 수익률보다 높네"…불기둥 쏜 종목 뭐길래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상승률을 웃도는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종목이 속출하고 있다. 향후 대형 반도체 기업의 공정 투자가 본격화하면서 소부장 기업들의 실적 ...

    2. 2

      새해 첫날부터 코스피 최고치 경신했다…삼전·SK하닉 신고가

      병오년(丙午年) 새해 첫 거래일인 2일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4300선을 돌파하며 축포를 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95.46포인트(2.27%) 뛴 4309.63에 거래를 마쳤다. 4210선에서 거래를...

    3. 3

      [마켓칼럼] 삼성전자·하이닉스 적정 수준…대형 반도체주 강세 지속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신긍호 트라움자산운용 상무올해 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