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車 '신차 효과 기대' 잇단 매수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에 대한 매수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이 상승세로 전환된 데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신차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26일 증권선물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날보다 0.14% 하락한 7만14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하지만 이날 하락은 지난 이틀간 12.4% 급등한 데 따른 건전한 조정이라는 측면이 강하다.

    서성문 한국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8.2%를 기록했던 현대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올 들어 지난 10월까지 49%로 올라섰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5년간 매년 평균 6.2%씩 하락했던 원.달러 환율이 올해에는 2~3% 하락에 그쳐 내년에는 920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원.엔화 환율도 750원까지 하락했다가 850원대를 회복하는 등 환율로 인한 실적 감소가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

    서 연구원은 "쏘나타 등 이른바 밸류카들이 잇따라 등장하는 등 현대차 '라인업'도 강화되고 있어 현재 주가는 매력적"이라며 목표주가 10만원을 제시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사상 최고치 찍고 강보합…차익실현 매물

      코스피지수가 변동성 끝에 강보합 마감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8일 코스피지수는 전날 대비 1.31포인트(0.03%) 오른 4552.37에 장을 끝냈다. 지수는 장중 한때 4622.32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치를 썼지만...

    2. 2

      [마켓칼럼] Private Equity 전략의 핵심, 바이아웃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훈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전략팀...

    3. 3

      애드포러스, 광고 운영 지능화 시범 체제 구축

      구글 공식 퍼블리싱 파트너(GCPP) 애드포러스는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과 구글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기반으로 한 광고 분석 시스템 구축을 통해 AI 중심 광고 운영 고도화에 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