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녀, 12년만에 방송 복귀해 괴소문에 대해 입열어
70~8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만능 엔터테이너 정소녀가 12년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정소녀는 15일 방송되는 KBS2 '남희석 최은경의 여유만만' 녹화장에서 방송 최초로 자신을 둘러싼 괴소문에 대해 입을 열었다.

70,80년대 최고의 CF 퀸으로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의 수입을 올리던 당시를 회상하던 정소녀는 아프리카 대통령과의 불미스러운 관계를 맺고 흑인 아이를 낳았다는 소문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광고가 끊어졌다고 했다.
결혼 직전에 퍼지기 시작한 이 소문은 그녀가 모르는 사이에 일파만파 퍼져나갔기 때문에 해명할 기회와 시기마저도 놓쳐 버렸다고.

하루 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진 그녀는 `방송을 떠나 살면서도 흑인 아이를 낳았다는 오해의 꼬리표를 달고 살아야 했던 지난 세월을 어떻게 보상 받을 수 있겠느냐`며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게 한 소문을 낸 사람을 만나서 따져보고 싶다`고 그간의 억울한 심정을 토로했다 .

그리고 언젠가 진실이 밝혀 질 것이란 생각에 어떤 해명도 하지 않던 정소녀가 중년의 나이에 깜빡이라는 노래로 방송에 복귀한 이유는 무엇보다 아버지의 유언 때문이라며 눈물을 흘렸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업에 실패한 남편과 이혼하고 혼자 딸을 키워 온 그녀는 지금까지 가족의 힘으로 지금까지 버텨왔다고 속내를 털어놓기도 했다.

자신을 둘러싼 악성 루머에 대해 거침없이 의견을 밝힌 정소녀는 어느 덧 곱고 예쁘게 자란 딸 이야기를 하며 딸의 어린 시절 사진을 처음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