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템, 뉴질랜드 전동차 수주… 70량ㆍ1억弗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그룹의 종합 중공업회사인 로템은 13일 뉴질랜드 웰링턴시 정부와 1억1000만달러 규모의 전동차 70량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뉴질랜드 웰링턴시정부 청사에서 개최된 이날 계약 서명식에는 이용훈 로템 사장과 애닛 킹 뉴질랜드 교통부장관,데이브 벤넘 웰링턴 광역시장,이준규 주 뉴질랜드 한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로템은 이번 전동차 수출로 6대 대륙의 전동차 시장에 모두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일본 미쓰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전에 뛰어든 로템은 호주 봄바르디에,스페인 카프 등 강호들과 치열한 3파전을 벌인 끝에 수주에 성공,추가 수주 전망을 밝게 했다.

    이번에 수주한 전동차는 웰링턴시 정부가 1980년대 유럽에서 전동차를 도입한 이후 처음 구매하는 차량으로 2010년 초부터 웰링턴~존슨빌 구간에서 운행된다.

    로템이 공급할 전동차의 최고 영업운전속도는 110㎞/h이며,기본 2량 1편성에 최대 4량 편성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차체는 내식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했다.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가전 최초 제미나이 탑재 '비스포크 AI 냉장고'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달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가전 업계 최초로 구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탑재한 ‘비스포크 A...

    2. 2

      '서울만 가면 여행 하수죠'…외국인들 '바글바글' 몰리는 곳

      K콘텐츠 열풍 속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드라마 흥행과 국제행사 효과 등에 힘입어 서울뿐 아니라 제주와 경북 등 일부 비수도권 지역 방문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3. 3

      이억원 "내년에도 가계부채 강도 높게 관리…특정 시기 '대출 쏠림'은 보완"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1일 "내년에도 강도 높은 가계부채 관리 기조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특정 시기에 '대출 쏠림'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한국 자본시장 신뢰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