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진해운, 운임 상승세 지속될 것 ‘매수’ .. CJ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투자증권은 13일 한진해운의 주가는 컨테이너 운임 상승률과 연동되어 왔는데, 내년에도 컨테이너 운임 상승이 계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6만원과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하면서 기업 분석을 시작했다.

    강광숙 CJ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13일 유럽지역 노선으로의 배선 증가로 미주노선 컨테이너 공급이 감소해 미주노선 항로의 운임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또 컨테이너 총공급량 증가율이 낮아지는 것도 호재라고 봤다. 지난해를 정점으로 올해부터 컨테이너 공급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어 수요 공급 간의 격차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고유가 추세로 인한 벙커 C유 가격 상승이 운임 인상 압력으로 작용하는 것에도 주목했다.

    지금까지 정기용선(Time Charter, 기간제로 선박을 빌려 운행하는 것)료와 벙커C유 가격의 동반 상승시기에 운임 상승폭이 가장 컸는데, 지난 3분기부터 정기용선료와 벙커C유 가격이 동반 상승하고 있고, 컨테이너 운임도 2년 만에 반등했다는 설명이다.

    강 애널리스트는 한진해운이 4분기에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4분기 매출액을 전년동기대비 17.0% 늘어난 1조7966억원, 영업이익을 전년동기대비 40.5% 성장한 743억원으로 추정했다.

    한경닷컴 이혜경 기자 vix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선·방산 관련주, 실적 기대감 속 동반 '함박웃음'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국내 조선주과 방위산업 섹터 소속 주식들의 가격이 8일 장중 일제히 오르고 있다.8일 오전 10시21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중견 조선사 대선조선의 최대주주 ...

    2. 2

      에이치엠넥스 "자회사의 광온도센서, 마이크론 품질테스트 통과"

      에이치엠넥스는 자회사 에스엠아이가 차세대 반도체 공정의 핵심 부품으로 주목받는 광온도센서(Optical Temperature Sensor)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고, 마이크론 싱가포르 공장의 퀄테스트(Qualific...

    3. 3

      로킷헬스케어, 中 1위 의료기기社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급등

      인공지능(AI) 기반 장기재생 플랫폼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가 중국 의료기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8일 장 초반 급등세다.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로킷헬스케어는 전 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