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제강, 내년 밸류에이션 매력 돋보일 듯..매수-메리츠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증권은 12일 대한제강에 대해 "2008년에는 철강업체 중 밸류에이션 매력이 가장 돋보일 것"이라며 주가 조정시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적정주가는 7만3000원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신윤식 연구위원은 "올해는 수익성 악화로 투자매력이 없어 보이지만, 2008년에는 철강업체 중 밸류에이션 매력이 가장 돋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전기로 증설 효과로 마진이 회복돼 영업이익이 2007년에 비해 190.3% 성장한 42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 연구위원은 특히 녹산공장 전기로 증설이 매우 시의적절한 설비투자이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가져다 줄 것으로 내다봤다.

    신 연구위원은 "세계 철강시장의 확대 추세 속에서 구조화되고 있는 빌렛가격 강세에 대응해 수익성을 방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녹산의 전기로가 완공되면 고가의 빌렛을 구입하지 않고 자체 생산, 철근제조에 투입하면 기존의 단압부문(녹산공장)의 역마진 구조가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제강은 최근 압연능력에 비해 제강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강능력을 보강하는 전기로 증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초 완공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말 '순하리'에 취하리…또 검색량 신기록 썼다

      롯데칠성의 과일소주 브랜드인 ‘순하리’의 글로벌 검색량이 작년 말 파티 시즌을 맞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순하리(soon hari)’의 주간...

    2. 2

      회복 사이클 타는 건설기계…"HD건설기계·두산밥캣 주목"

      건설기계 업종이 새해 구조적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최정환 LS증권 연구원은 최근 ‘산업 대전환: 순환 속 구조적 성장’ 보고서...

    3. 3

      [단독] 대법 "자회사 팔 때도 소액주주 동의 구해야"

      주식회사가 자회사 지분을 전부 팔면서 기존 영위하던 사업을 접은 경우라면 상법상 ‘중요한 영업양수도’에 해당해 주주총회 특별결의 등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그동안 인수합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