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금속기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국기계산업대전이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기계전(24개국 520개 업체 참여)을 중심으로 공구와 금속 등이 총망라된 이번 전시회는 그 어느 때보다 해외바이어들의 수출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중앙수소에너젠㈜(www.jah2.co.kr)의 김경호 대표는 "이번 전시기간 동안 특히 외국 바이어들에게 큰 주목을 받아 해외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성과를 설명했다.

중앙수소에너젠은 전시회에서 수소발생기 'Hydrogen Max'를 선보였다.

이 장치는 경제성과 안전성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 부스를 메운 해외바이어들의 찬사와 질문이 끊임없이 쏟아졌었다.

수소가스는 금속가공에서 반도체 및 열처리까지 각 산업분야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고압가스여서 저장용기 보관 및 교체에 따른 위험성이 컸던 것이 사실.중앙수소에너젠㈜이 자체 개발한 'Hydrogen Max'는 수소가스 저장용기를 교체하거나 재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한 번의 설치만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순도(99.995퍼센트이상/한국표준과학연구원분석)의 수소가스를 현장에 공급할 수 있는 것. 특히,고가의 외국산 장치보다 저렴한 반면 경제성,안정성,효율성은 더 우수한 점이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재,이 장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돼 그 성능을 검증한 상태다.

이와 관련한 특허 및 실용신안도 획득했다.

김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대체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Hydrogen Max는 해외시장의 터를 닦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