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산에 39만㎡ 대북 물류기지‥ 파주시 2025 도시기본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파주시 문산 일대에 2010년까지 38만9599㎡(11만8000평) 규모의 대북 물류기지가 들어선다.

    이 기지는 경의선 문산역과 파주역 중간에 위치해 개성공단과 연계한 물류 중심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문산 일대는 대규모 개발이 가능한 시가화 예정용지들이 집중 배치돼 있어 앞으로 남북교류의 배후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1일 건설교통부와 파주시가 확정한 '2025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파주읍 봉서리 일대에 들어서는 문산물류기지(가칭)는 모두 2452억원을 투입,내년 6월까지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내년 8월 착공해 2010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이 기지는 화물취급장 4동,배송센터 7동,컨테이너 작업장 1동 등을 갖출 예정이어서 2010년 완공되면 연간 170만t의 일반화물과 컨테이너 23만TEU(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물류를 처리한다.

    정부는 문산물류기지 시행 업체로 프라임그룹 계열사인 한국인프라개발을 주간사로 한 컨소시엄 업체 '경기복합물류공사'를 이미 선정한 상태다.

    이 컨소시엄에는 국민은행 농협 메트라이프생명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통운 등이 지분 출자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