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케팅대상] 보령메디앙스 ‥ 과학이 깃든 유아용품, 만들면 히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령메디앙스는 국내 유아용품 시장의 선두주자다.

    1979년 문을 연 이 회사의 비전은 유아와 관련된 '토털 헬스케어 컴퍼니'.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과 수유용품,생활용품,유아용 패션,유통사업 등에 걸쳐 가장 과학적인 제품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것.

    보령메디앙스가 국내 최고의 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니즈(needs)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 이 회사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유아용품은 셀 수 없을 정도다.

    1956년 세계적 유아용품 업체인 독일 누크와 제휴를 맺고 천 선을 보인 '누크'브랜드가 대표적. '누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한소아치과학회의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아기의 치아와 턱 등 신체조건과 정서발달을 고려한 제품이다. 1991년에는 국내 최초로 'B&B 젖병세정제'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균제거율 99.9%의 뛰어난 성능으로 이전까지 젖병을 삶는 데만 익숙했던 국내 주부들로부터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다.

    유아용 구강청정제인 'B&B 베이비오랄크린' 역시 보령메디앙스가 자랑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인체에 해가 없는 원료를 사용하여 유아가 삼켜도 안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아토피' 관련 제품도 대거 출시했다. 2000년 유아 아토피를 전문적을 치료하는 스킨케어 제품인 '닥터 아토피스'를 선보인 데 이어 2002년에는 아기용 스킨케어 제품인 '닥터 아토마일드'도 내놨다.

    특히 보령베디앙스는 제품 판매뿐 아니라 사내 연구소인 '모자생활과학연구소'를 통해 아기와 엄마를 위한 과학적인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그동안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2005년에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브랜드명품부문에서 수상한 데 이어 올초에는 '퍼스트브랜드 대상'도 수상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