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4G 후보기술협의체 의장단 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4세대(4G) 이동통신기술 유력후보 3GPP LTE의 협의체인 LSTI(LTE SAE Trial Initiative) 기술연합 의장단(Steering Board)으로 선출됐다고 7일 밝혔다.

    LSTI 기술연합은 3GPP LTE 기술의 조기 상용화를 목적으로 유럽의 비동기식 이동통신(GSM) 사업자인 보다폰,오렌지,T-모바일과 시스템 장비업체 에릭슨,노텔,알카텔-루슨트,노키아-지멘스,노키아 등 8개 업체가 주도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이번에 신규 의장단으로 선정된 곳은 삼성전자 외에 시스템 부문 화웨이,사업자부문 차이나 모바일 등이다.

    3GPP LTE는 3G 이동통신 방식인 WCDMA의 진화 기술로 와이브로와 함께 유력한 4G 이동통신 기술 후보로 꼽힌다.

    20MHz 대역폭을 사용해 하향 100Mbps,상향 50Mbps의 고속전송이 가능한 차세대 이동통신기술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대형 이동통신 사업자와 통신장비 제조사들과 협력관계를 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