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싸이더스ㆍ대원미디어 등 엔터株 해외사업 추진 소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잇따라 해외 콘텐츠사업 진출을 발표하며 주가도 출렁이고 있다.

    7일 증권선물거래소에 따르면 싸이더스는 미국 케이블TV 시장 진입 기대감으로 이달 들어서만 46.5% 올랐다.

    지난 주말 종가는 2690원이다.

    싸이더스는 지난 4일 미국 뉴스타캐피털파트너스가 13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공시했다.

    뉴스타캐피털파트너스는 싸이더스가 올 8월 파트너십을 맺은 이매진아시아 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다.

    옐로우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일본 컴스탁그룹과 자사 제작 드라마 '썸데이'의 판권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4일간 16.4% 올랐던 옐로우엔터는 지난 주말 재료 노출로 270원(9.89%) 급락했다.

    애니메이션 업체인 대원미디어는 지난달 22일부터 디자인스톰과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아이언키드'와 '매지네이션'을 미국 어린이 TV채널 키즈 워너브러더즈에서 방송하고 있다.

    지난달 초 8000원대에 머물던 주가는 이달 들어 1만원대로 뛰어올랐다.

    최훈 한누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콘텐츠 제작 역량과 판권,유통망 소유 여부를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