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장폐지 진로산업, 코스피시장에 '재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본전액잠식으로 상장폐지됐던 진로산업이 '제이에스전선'으로 코스피시장에 돌아온다.

    28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제이에스전선(舊진로산업)과 쉘라인의 주권 상장예비심사청구서 등 심사 결과, 상장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제이에스전선(舊진로산업)은 LS그룹의 계열회사로, 선박용, 전력용 전선 및 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지난 2003년 4월 자본전액잠식으로 상장폐지됐다가 그 이듬해 10월 LG전선(現 LS전선)이 인수, 법정관리에서 벗어났다.

    이로써 제이에스전선은 동양강철에 이어 상장폐지 후 재상장되는 두 번째 회사가 됐다. 지난해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21억원과 119억원이었고, 총자산은 1358억원으로 집계됐다.

    슬라이드퓨대폰 힌지모듈 및 모형을 제조해 삼성전자 등에 판매하는 쉘라인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이 회사는 2006년 기준 매출액 1163억원, 당기순이익 172억원을 시현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향후 주식분산을 위한 공모과정을 거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사] 신한투자증권

      <신임>◇지점장 ▷신한Premier안산 김상진 ▷신한Premier강남금융센터 김경덕 ▷신한Premier울산금융센터 김규호 ▷신한Premier청주 김태진 ▷신한PremierPWM한남동센터 장혜원 ▷신한PremierPW...

    2. 2

      "줄줄이 상한가 간다"...계양전기 라온테크 휴림로봇 등 로봇주 '급등'

      계양전기, 라온테크 등 로봇 관련주를 중심으로 코스닥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29일 유가증권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6분 계양전기가 전장 대비 30% 오른 6630원에 거래 중이다. 계양전기...

    3. 3

      역시 반도체…SK하이닉스·삼성전자 코스피 '쌍끌이'

      29일 코스피 지수를 장중 4200선까지 끌어올린 건 '반도체 투톱'이라 불리는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다. 유가증권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3분 기준 SK하이닉스는 전장 대비 5.84%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