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KT 방통융합시대 '글로벌 리더' 가속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지난달 한 거대 통신사의 움직임에 국내 방송ㆍ통신업계가 술렁였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가 TV포털 서비스 '메가TV'로 IPTV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한 것.기존 TV포털 서비스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다면,'메가TV'는 여기에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실시간 방송서비스가 특징인 IPTV 서비스에 한걸음 더 다가선 것이다.

    KT는 내년 말까지 120만 가입자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갔다.

    유희관 KT미디어본부 부장은 "메가TV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상파는 물론 워너브러더스 등 해외 메이저 방송 콘텐츠의 안정적 수급 환경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며 "메가TV는 KT그룹의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메인 플랫폼으로서 전 국민이 참여하고 이용하는 '열린 미디어 세상'을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그동안 IPTV 시장 선점을 위해 기술력을 차곡차곡 쌓아왔다.

    IP망에서 지상파 데이터 방송 표준인 ACAP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고,표준 외에 미들웨어 기능을 확대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IP상에서 네트워크 품질을 보장하는 H.264 HD 영상처리 기술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사실상 IPTV 서비스를 위한 기술력은 거의 다 갖춘 셈이다.

    자회사인 NTC를 통해 러시아 IPTV 시장에서의 기술 상용화도 눈앞에 두고 있다.

    유 본부 부장은 "방통융합 시장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 KT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429원 찍은 환율…"1400원까지 더 하락" vs "지속 불가능" [한경 외환시장 워치]

      외환당국의 초강력 시장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40원대로 하락했다. 시장에선 당국의 조치에 따라 환율 하락세가 지속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환율이 계속 내려가 1400원 초반까지 내려갈 것...

    2. 2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크리스마스 도어벨로 마음 나누다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

    3. 3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