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수종 소속사 "한국외대 학력 확인절차 없이 포털서 올려" 분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예계 학력 논란, 어디까지 가나?

    학력 논란이 연일 터져 나오며 뒤숭숭한 연예계는 주영훈에 이어 이번엔 최수종에게까지 번졌다.

    최수종은 일부 포털사이트 프로필에 따르면, 1981년 한국외대 무역학과에 입학해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최수종 소속사인 소프트랜드 측은 "본인이 밝힌 적이 없어 입학 및 졸업 여부를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와함께 본인의 확인없이 프로필을 작성한 포털사이트 측에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주영훈도 학력 문제에 휘말리며 이날 오후 기존의 최종학력 조지 메이슨 대학교를 북버지니어 대학교 중퇴 또는 경기고 졸업으로 바꿔달라고 요청했다는 사실을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솔직히 최종 학력이 잘못된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긁어 부스럼을 만들지 않겠나 싶어 여태껏 그대로 있었다"며 "더 이상 늦어지면 안될 것이라고 느껴졌다"고 털어놨다.

    주영훈은 이어 "최종 학력을 바로 잡고 나니 홀가분하다. 왜 지금까지 바로 잡지 못했나 하는 후회가 든다"고 말해 그간의 심적 고통을 내 비치기도 했다.

    그는 조지메이슨 대학교로 최종 학력이 되어 있었던 것은 누구의 실수든 잘못된 학력을 바로 잡지 못한 내 책임이 가장 큰 만큼 비난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사실 주영훈의 학력은 양대 포털 사이트에 각기 표기돼 있어 네티즌들의 의심을 사기에는 충분했던 시점이었다.

    주영훈의 학력 커밍 아웃은 연예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어 열린 분위기 조성이 기대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2' 공개되자 이목집중…귀여움+실력 무장한 '아기맹수' 누구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참가자 아기맹수가 공개 직후부터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16일 '흑백요리사2'가 공개되자 온라인 상에는 "닉네임은 '아기맹수'인데 외모는 전혀 맹수가 아니다"라는 글들이 게재됐다. '아기맹수'는 2000년생으로 올해 25세인 김시현 셰프로 알려졌다. 그는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미쉐린 한식당 '가온'과 '비채나'를 거쳐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솔밤'에서도 근무했다.흑수저로 출연한 그는 귀여운 외모와 대비되는 침착한 요리 태도와 집중력 있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닉네임 '아기맹수'에 대해 그는 "아직 세상에 드러나지 않았지만 맹수 같은 또렷함과 잠재력을 지닌 요리사라는 의미를 담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흑수저 결정전에서는 '박주산채'라는 제목의 나물 중심 술상을 선보여 백종원 심사위원에게 합격을 받았다. 백종원은 "나물로도 술을 먹을 수 있네"라고 평가했다. 이 장면에서는 백수저 참가자로 출연한 그의 스승 김시현 셰프도 함께 기쁨을 나눴다.17일 열린 '흑백요리사2' 기자간담회에서 '아기맹수'는 "김희은 셰프님께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며 "선생님께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임했다. 아직은 아기맹수지만 완성도도 중요하고, 제 진심이 담긴 요리를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이어 "멋진 선배 셰프님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제작진이 차려준 판

    2. 2

      [포토+] 프렌치 파파, '부드러운 미소~'

      프렌치 파파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연출 김학민, 김은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백종원, 안성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는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중식 마녀, '강렬한 눈빛~'

      중식 마녀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연출 김학민, 김은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백종원, 안성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는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