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技保, 기술혁신보증 58%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은 올상반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1% 증가한 2조577억원의 신규 보증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벤처 및 이노비즈 등 기술혁신형 기업에 지원한 보증 규모는 1조97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다.

    신규 보증에서 기술혁신형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94.3%에서 올해 95.8%로 소폭 증가했다.

    또 기술혁신형 기업에 대한 신규보증의 97%인 1조9214억원을 과거 실적이 아니라 기술성 및 사업성을 평가해 보증하는 기술평가보증으로 지원했다.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에 보증한 규모는 81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기보 관계자는 "보증신청 당시에는 기술혁신형 기업이 아니었어도 평가에서 B등급 이상을 받고 보증이 끝난 후 벤처로 확인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람처럼 혼자서 일한다…대동, 비전 기반 AI 트랙터 시연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국내 최초 비전 AI 기반 4단계 자율작업 AI트랙터의 대리점주 대상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신형 AI트랙터의 완성도를 사전에 ...

    2. 2

      "우리 그렇게 잘나가지 않아요"…'TSMC'의 수상한 전략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세계 1위 TSMC의 파운드리 점유율은 올 3분기 기준 71.0%(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 기준).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의 '3분의 2' 이상을 혼자 차지하는 '독점' 기업이다. 2위 삼성...

    3. 3

      "올해 티웨이항공 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는?"

      올 한 해 티웨이항공의 한국인 탑승객이 많이 방문한 도시는 오사카, 로마, 다낭, 타이베이로 나타났다.  27일 티웨이항공이 발표한 ‘2025 여행리포트’에 따르면 2025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