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년여 만에 8만원대 주가를 회복하고 있다.

LG필립스LCD도 초반 부진을 털고 상승폭을 늘리고 있고, 삼성전기 역시 신고가를 또 한번 경신하며 고공비행하고 있다.

19일 오후 1시21분 현재 LG전자는 전날보다 1100원(1.38%) 오른 8만8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대로 거래를 마칠 경우 지난해 4월 이후 1년2개월 만에 8만원대 주가를 회복하게 된다.

LG전자는 전날에도 한때 8만200원까지 올랐지만, 막판 상승폭이 줄어들며 7만9700원에 마감한 바 있다.

삼성증권이 전반적인 체질개선에 따른 수익성 향상 가능성이 있다고 호평한 가운데 외국계 창구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다.

삼성전기 역시 현대증권이 지금까지 나온 목표가보다 훨씬 높은 6만5000원의 목표주가를 제시한 가운데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주가는 3.5% 상승한 5만2400원.

지난해부터 시작된 구조조정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으며, 성장성이나 수익성 대비 밸류에이션이 아직 과도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다.

외국계 증권사가 LED 등에 대한 시장의 전망이 지나치게 긍정적이라고 지적하고 나섰지만 먹혀들지 않는 분위기다.

이 밖에 LG필립스LCD도 장중 한때 4만63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패널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데다, 하반기 주도 업종으로 떠오를 IT주의 강세를 LCD업종이 선두에서 이끌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반도체의 경우 아직 자신하긴 이르지만, LCD를 중심으로 한 IT주의 주도주 부각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반도체는 D램 가격 대비 주가의 하방 경직성이 확인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 2% 부족한 상태.

반면 LCD 관련주들은 패널 가격의 움직임보다 더 탄력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우선순위를 둘 만 하다는 얘기다.

대한투자증권은 IT주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을 긍정적으로 가져가는 가운데 LCD 관련주를 먼저, 반도체 관련주를 나중에 접근하라고 권고했다.

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소형주에 접근할때도 전기전자, 그 중 LCD 관련주에 먼저 시선을 두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날 하이닉스는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약보합권으로 밀려나고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