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노년층과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서비스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구성된 '탑스(Tops)시니어플랜 저축예금·적립예금·신용카드'를 판매 중이다.

'탑스 시니어플랜 저축예금'은 수시 입출금이 자유로운 저축예금으로 연금이체,예금평잔,대출평잔,카드결제실적,외환거래실적 등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수신·대출 금리우대,환율우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대 서비스 제공 기간은 가입 후 최장 5년간이다.

가입 대상은 만 35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50세 이상이면서 금융거래 실적이 3건 이상인 고객은 건강상담 병원예약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을 결제 계좌로 '탑스 시니어 F1카드'에 가입하면 기본 적립률 0.1%에 추가적으로 0.4%포인트를 우대받아 사용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이 밖에 여행상품 할인,골프장 할인 등의 부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탑스 시니어플랜 적립예금'은 1년 이상 5년 이내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지만 최장 30년까지 자동으로 재예치할 수 있기 때문에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이 장기적인 목돈 마련에 활용할 수 있다.

매회 건별로 30만원 이상 저축시 연 0.1%포인트의 가산 금리를 제공한다.

또 매회 창구 거래를 제외한 거래로 입금할 경우 연 0.1%포인트의 금리가 더해지며 자동 재예치 원리금이 500만원 이상이면 해당 재예치건에 대해 연 0.1%포인트의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 잔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단체상해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