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동 산유국 엔지니어들 한국서 정유기술 배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도화설비 기술 배우러 왔습니다.'

    국내 정유사들이 정제 마진을 높이기 위한 고도화설비 투자에 속속 나서고 있는 가운데 중동 산유국의 엔지니어들이 우리나라의 고도화설비 운용 기술을 전수받기 위해 방한했다.

    이들은 고도화설비 관련 기술 전수뿐만 아니라 실무자 간 인적·기술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예멘,나이지리아,인도 등 총 8개국 출신의 엔지니어 15명이 국내 고도화설비 관련 기술을 배우기 위해 최근 입국했다.

    국내 정유사들이 세계적 수준의 고도화설비 운용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7일부터 22일까지 SK㈜,GS칼텍스,에쓰오일,현대오일뱅크 등에서 중질유분해설비(FCC)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유동층 접촉분해공정 시설(RFCC),열분해 및 탈황 프로세스 등 국내 정유사들의 핵심 설비 운용 기법과 관련된 교육도 마련돼 있다.

    물론 강의는 SK㈜,GS칼텍스 등 각 정유사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담당한다.

    대한석유협회 관계자는 "연수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산유국 엔지니어들과 지속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유지할 방침"이라며 "국내 정유업계의 선진 운영기술 및 노하우를 알리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원

      삼성전자는 2025년 4분기에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영업이익은 208.2% 증가했다.황정수 기자 hjs...

    2. 2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속보]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20조원 돌파…국내 최초

      삼성전자는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93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8.17% 늘어난 20조원을 기록했다.박수빈 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