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정유업계가 각종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마케팅 전쟁'에 나섰다.

SK '품질매니저' 제도 운영

주유소 年 12회 품질점검

SK㈜는 18일부터 '품질매니저' 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품질서비스센터에 전문가급의 품질매니저 21명을 두고 주유한 고객들이 석유제품에 이상을 느낄 경우 현장에 출동해 원인을 분석하고 보상 여부를 판단해주기 위해서다.

SK㈜는 또 주유소 품질관리 서비스 요원들이 전국 SK주유소를 대상으로 연간 1~2회씩 실시했던 품질점검 활동을 12회로 늘리기로 했다.

이를 위해 SK㈜는 강원, 경인, 영남, 충청, 호남 등 5개 기술지원센터를 품질서비스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SK㈜는 아울러 다음 달 15일까지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에서 '가족 무료 교통상해보험'이나 '주말 무료 교통상해보험'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다음 날부터 6월30일까지 주유 시마다 해당 보험에 무료로 가입되는 이벤트다.

'가족 무료 교통상해보험'의 경우 주유 후 72시간 내에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1인당 후유장애 시 500만원 한도의 위로금을 지급한다.

'주말 무료 교통상해보험'은 주유한 해당 주말에 교통사고 발생 시, 본인이 사망하면 최대 2000만원의 위로금이 나온다.

GS칼텍스 40주년 기념 사은행사

40년 무료주유권 경품

GS칼텍스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다음 달 15일까지 '40주년 기념 고객 사은행사'를 전개한다.

'기분 좋은 주유소,기분 좋은 혜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억원 상당의 40년 무료 주유권(1명)을 비롯해 40회 무료주유권(14명), 40만원 무료주유권(70명), 4만원 무료주유권(700명), 4000원 무료주유권(7000명), 보너스포인트 100포인트(7만명) 등의 경품을 선사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GS칼텍스 주유소 및 충전소를 포함한 전국 사업장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행운번호가 적힌 응모권을 받으면 된다.

이후 킥스 홈페이지(www.kixx.co.kr)에 접속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단 40년 무료주유권 당첨자는 다음 달 20일에 발표한다.

이 밖에 수도권과 주요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300여개 주유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급휘발유 킥스프라임과 프라임경유를 5만원 이상 주유하는 고객에게는 고급돗자리 등의 경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에쓰오일 좋은기름의 효과 캠페인

스턴트 치어리딩 '공연'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의 효과' 캠페인을 개시했다.

지난달부터 새롭게 선보인 '좋은 기름의 효과' 광고캠페인에 이어 이달 15일부터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것.에쓰오일은 이달 말까지 서울시내 주요 지역에서 스턴트 치어리딩, 아이리시 댄스 퍼포먼스 공연 등을 펼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벌인다.

에쓰오일은 또 온라인 상의 '다음 TV팟'에서는 '좋은 기름의 효과 UCC 콘테스트'도 개최한다.

UCC 콘테스트를 통해 광고를 재미있게 패러디한 UCC 동영상을 선정하고, 광고에 대한 감상평을 올린 소비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에쓰오일은 다음 달 3일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수 김수철의 특별공연 무료티켓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에쓰오일과 함께하는 김수철 데뷔 30주년 기념 특별공연 고객초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제주도를 겨냥하고 있다.

제주 저유소를 완공한 기념으로 지역민을 대상으로 푸짐한 감사 마케팅을 펼치기로 한 것.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7월 말까지 제주지역 자사 계열 주유소 총 20여곳에서 주유소 방문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안전 무상점검 캠페인을 펼친다.

현대오일뱅크는 또 주유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용품 최고 50% 할인 서비스 및 제주 지역 내 유명 영화관 등의 할인권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