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15년차인 대기업 초보 임원 김모씨는 오는 21일 '부부의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 직장생활을 핑계로 자녀 교육,집 장만 등 거의 모든 가정사를 맡겨온 아내를 위한 깜짝파티를 준비하고 있어서다.

번듯한 해외여행은 몇 년 뒤로 미룬 대신 아내 몰래 뮤지컬도 예약했고,백화점에 선물도 주문해놨다.

장미꽃 한 다발과 와인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어린이날(5일),어버이날(8일),스승의 날(15일),부부의 날(21일)….기념일이 가장 많은 5월을 맞아 유통업체,호텔,외식업체들이 다양한 가족 이벤트 행사를 쏟아내고 있다.

올해는 묵묵히 가족을 위해 희생해온 부부가 서로의 헌신을 위로하는 기회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법정기념일 승격한 '부부의 날' 이벤트 풍성


신세계는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부부의 날을 맞아 오는 18~21일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기획행사를 열기로 했다.

백화점에선 화장품,명품 액세서리,넥타이 등 패션잡화를 한데 묶은 기프트 대전을,대형마트에선 젊은 부부를 위한 미니원피스,지갑,목걸이 등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과 21일 부부콘서트를 연다.

미아점에선 20일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잉꼬부부 가수로 소문난 조갑경 홍서범이 진행하는 부부콘서트를,21일에는 최백호의 부부콘서트를 마련했다.

화장품업체인 코리아나는 오는 31일까지 '감사의 나눔 캠페인'을 마련,홈페이지(bl.coreana.com)를 통해 부부 간의 고마움을 담은 사연을 응모하면 60여명에게 40만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백화점,무료 이벤트로 어린이 고객 유혹


부모와 함께하는 이벤트 체험이 추세다.

이에 맞춰 유통업체나 외식업체들은 실속 이벤트를 잇달아 내놓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5일 뮤지컬 '인어공주',목동점은 아동극 '매직 피노키오'를 무료 공연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6일까지 옥상 하늘공원에 어린이 테마파크를 조성해 대형 에어버스 놀이궁전,미니기차,카트라이드 5대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이브존 화정점은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벼룩시장을 연다.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장남감이나 학용품을 직접 파는 행사다.

아이파크백화점은 5일과 6일 이벤트파크에서 어린이노래자랑,가족 블록대회 등 가족 이벤트를 연다.

전자전문점 테크노마트는 가족과 관련된 글을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원하는 경품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경품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캐논 전자사전,산요 디지털카메라 등이다.



◆외식업체,가족 이벤트 풍성

외식업체들은 나들이에 나서는 외식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사보이호텔이 운영하는 패밀리레스토랑 카후나빌 강남점은 5일 풍선아트와 피에로 외발자전거 저글링쇼를,센트럴시티점에선 어린이 마술사 체험을 벌인다.

베니건스는 이날 '장래희망을 그려보세요'라는 주제로 글짓기행사를 열어 매장별로 우수작 5점을 선정,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빕스는 홈페이지(www.ivips.co.kr)에서 선물세트 이벤트를 마련,네 종류의 특별 패키지 상품권 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도 5월 한 달간 어린이 메뉴를 주문하면 어린이메뉴 무료 쿠폰을 주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가족 사진을 무료로 찍어준다.


◆호텔,패키지 상품 할인행사


호텔들은 가족용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롯데호텔은 개인 건강검진 전문센터 검진권,사진촬영권 등을 포함한 부모님 만수무강 패키지를 준비했다.

가격은 서울점 38만~136만원,월드점 36만~134만원.신라호텔은 어린이날 연회장 뷔페가 제공되는 패키지를 40만원에 판매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은 오는 1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1일 숙박과 조식,성남아트센터 미술관 입장권 세 장을 포함,23만9000원에 '패밀리 패키지'를 내놨다.

이 밖에 옥션,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업체들도 가정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획행사를 준비했다.

김동민/김진수 기자 gmkd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