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및 관련업계 회사들이 잇따라 채용공고를 내고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16일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는 연구개발, 생산, 일반사무, 국내영업 A/S 등 분야에서 상반기 대졸신입공채를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여명 수준으로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전공에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류를 접수한다.

대우자동차판매는 GM대우차 공채 6기 영업사원 지원서류를 오는 26일까지 제출받는다.

2년제 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나 사회경력 2년 이상인 고교 졸업자 중 1969년 이후 출생자면 지원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분야 IT서비스 제공 전문회사인 오토에버시스템즈는 오는 22일까지 IT와 연구개발 등 분야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회화 가능자나 상경계열 전공자, 석사학력 소지자는 우대한다.

자동차용 철강재 전문업체인 현대하이스코도 4년제 대학 졸업자를 상대로 상반기 신입사원을 뽑는다.

인문계 졸업자는 토익 점수 700점 이상, 이공계는 60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고 원서접수는 21일까지다.

자동차부품 전문제조업체 만도는 연구개발 분야 경력사원을 상시 채용중이다.

연구개발 경력 보유자 중 영어와 프레젠테이션에 능통한 인재를 대상으로 하며 미국 대학에서 기계ㆍ전자계열 석ㆍ박사 학위를 받았거나 국내외 완성차 및 부품 업체에서 5년 이상 근무자한 사람은 우대한다.

이밖에 자동차 안전 및 자동화 관련장치 제조업체인 모토텍은 내달 2일까지 품질보증과 연구개발 등 분야에서,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 명화공업은 오는 18일까지 품질관리 부문에서 각각 경력사원을 뽑는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inishmor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