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5시간30분 거리인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다바오는 새로운 정경으로 다가오는 보석 같은 휴양지다.

다바오공항을 중심으로 펼쳐진 란초 팔로스CC,아포CC,라낭CC 등 골프장은 외국인 골프관광객들을 맞느라 늘 분주하다.

한국인이 애용하는 란초 팔로스CC는 7039야드의 18홀 정규 코스 .구릉 지대를 활용한 코스 설계로 다바오 중심부인 만둑 타운을 한눈에 내려다보면서 라운드할 수 있다.

1번 홀부터 3번 홀에 이르기까지는 마치 정글탐험이라도 하는 듯한 코스가 이어진다.

가장 어려운 홀은 475야드의 파4 9번 홀로 승부를 판가름하는 홀이기도 하다.

다바오강의 아름다운 전경,광활하게 펼쳐진 만둑 타운이 발 아래 전개돼 시원함을 주지만 코스의 아름다움에 취해있다가는 헤어날 수 없는 구렁텅이로 떨어지는 대표적인 홀이기도 하다.

강줄기를 따라 도는 해저드와 벙커는 교묘히 숨겨져 있고 좌우측 OB라인 또한 보통 성가신 게 아니다.

소위 한샷한다 하는 골퍼들도 '양파'를 범하기 일쑤다.

아일랜드 그린의 파4 13번 홀과 코스 중 가장 긴 파5 15번 홀도 특히 기억에 남는다.

핸디캡 2번의 18번홀도 까다롭기는 매한가지.60m 이상의 코스 높낮이로 파생된 워터 해저드,깊은 항아리 벙커,가파른 경사,사이드 힐이 플레이에 막대한 지장을 준다.

클럽하우스에는 좋은 서비스가 수반된 레스토랑과 남녀 전용 사우나 욕조,마사지 룸 등이 있다.

다바오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아포산을 배경으로 조성된 아포CC도 인기있는 골프장이다.

LPGA에서 활약 중인 박세리 선수가 4,5년 전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맹연습을 했던 곳이기도 하다.

필리핀 국내 토너먼트 코스로도 유명한 이곳은 인코스 10번 홀부터 펼쳐진 아포산의 웅장함이 골퍼들을 유혹한다.

코스의 총길이는 7000야드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그린이 운동장처럼 넓다는 것.어지간히 붙이지 않고서는 모두 '제주도 온'이랄 수 있는 거리가 된다.

페어웨이 경사는 비교적 완만해 좋은 점수를 낼 수 있다.

코스 곳곳에는 코코넛 나무와 가구 재료로 많이 쓰이는 마호가니 나무가 무성하고 그 사이로 워터 해저드가 숨어 있다.

파4,410야드의 10번 홀은 탄성이 절로 나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이 압권이다.

위에서 내려치는 티샷의 호쾌함은 다바오의 멋진 풍광을 오래도록 각인시켜 준다.

이어지는 파3,170야드의 11번 홀이 아포 골프장의 특징을 함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홀이다.

해저드와 나무들을 건너야 하는 비교적 긴 홀로 골퍼들을 애먹인다.

다바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라낭CC는 전반적으로 평탄한 안정감이 여성과 초보자들에게 어필한다.

코스 관리가 타 골프장에 비해 세심한 게 강점.코코넛 나무를 따라 도는 전반 9홀에 해저드가 많아 홀 공략시 이를 계산해 둬야 한다.

코스의 특징 중 하나는 그린이 좁은 대신 주변의 벙커가 예상 외로 넓다는 것이다.

클럽하우스는 현대적으로 디자인돼 골퍼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다.

traveljoy@hankyung.com

----------------------------------------------------------------------------

골프사랑, 필리핀 다바오 골프상품 판매 … 54만9000원

골프사랑(02-536-0081)은 환상적인 골프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필리핀 다바오 골프상품을 내놓았다.

고품격 구성이 눈에 띄지만 가격은 파격가인 54만9000원.24일부터 매주 토요일 아시안스프릿항공을 이용하는 4박6일 상품이다.

매일 오전 18홀 라운드 72홀이 포함돼 있고 추가 9홀은 900페소(약 1만8000원),18홀은 1000페소(약 2만원)로 즐길 수 있다.

인천에서 다바오공항으로 직항하며 공항에서 숙소인 아포뷰 호텔까지는 20분 거리.다음날 오전부터 란초 팔로스CC,아포CC,라낭CC에서 번갈아가며 플레이한다.

요금에는 왕복항공료와 공항세,그린피,전 일정 식사,숙박비(2인1실 기준)가 포함돼 있고 캐디피,전동카트,현지 종사원 팁은 불포함이다.

숙소인 아포뷰호텔은 57년의 역사를 가진 168실 규모의 3성급 호텔로 다바오시내에서는 시설이 가장 좋은 편이다.

호텔 주변에는 쇼핑몰과 각종 편의시설이 즐비해 투숙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