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아플 땐 자동차 주치의를 찾아 주세요.'

SK네트웍스의 '스피드메이트'는 영세업자 위주의 국내 자동차 정비시장을 재편한 국내 대표 자동차 정비 브랜드다.

SK네트웍스가 스피드메이트를 출범시킨 이유는 기존 정비업체들의 낮은 서비스 수준과 품질 및 가격에 대한 고객의 불신 때문이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보이면 엄청난 잠재 시장인 자동차 정비 시장을 SK네트웍스의 텃밭으로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던 것이다.

SK네트웍스는 이를 위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서비스를 하나 둘씩 선보였다.

우선 정비 하자로 인한 사고에 대해 전국 어디에서나 보증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정비품질 보증 제도'를 시행했다.

여기에 인터넷 예약 정비를 비롯한 18개 무상점검 서비스와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ERS),이동정비 서비스,검사·폐차 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더했다.

보험회사 카드회사 이동통신회사 등과 제휴해 고객에게 돌아오는 혜택도 많아졌다.

스피드메이트의 인기가 오른 건 당연한 일. 2004년 구축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관리도 한층 체계화했다.

그 결과 스피드메이트는 국내 정비업계 최초로 ISO 인증을 얻었으며,2005년 9월에는 중국 상하이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SK네트웍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주유, 자동차 용품 판매,중고차 중개, 오토 리스 등 기존 자동차 관련 사업과 스피드메이트를 연계, 한층 풍성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