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파티는 계속된다'-목표가 올려..CLSA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크레디리요네(CLSA)증권은 27일 POSCO에 대해 영업이익 컨센서스 전망치가 지나치게 낮다고 지적하고 '시장상회' 의견에 목표주가를 41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기존 목표주가는 37만2000원이었다.

    CLSA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철강 업계가 수년간 이어질 강세장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중국의 공격적인 생산 확대가 마진에 크게 타격을 주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중국의 급격한 공급 증가나 글로벌 수요 둔화만이 POSCO의 실적 증가세에 제동을 걸 수 있으며 이는 2009년에나 추정해 볼 수 있는 변수라고 설명.

    이 증권사는 "1분기엔 영업이익이 1조2000억원 수준에 달하고 2분기엔 수출 가격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당초 4조1000억원이었던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4조6000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운용, 운용자산 500조원 넘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이 500조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미래에셋운용은 지난달 말 기준 한국과 미국·베트남·브라질·영국·인도&m...

    2. 2

      관세 전쟁서 살아남은 'K조미김'…사조씨푸드 강세

      한국 김 수출 최대 수요처인 미국이 일명 'K푸드 선두주자'로 꼽히는 조미김에 대한 관세를 면제한 가운데, 15일 장중 사조씨푸드 주가가 강세다. 이날 오전 9시42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수...

    3. 3

      고려아연, 10조 규모 美 제련소 건설 소식에 7%대 급등

      고려아연 주가가 15일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미국 현지에 전략 광물 제련소를 건설하고, 미국 정부와 현지 방산 기업 등이 주주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이날 9시40분 현재 고려아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