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긴 문장의 영어를 쉽고 빠르게 읽고 이해할 수 있다면 영어공부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조남욱영어교육원(대표 조남욱 www.ceei.co.kr)이 자체 개발한 '틀고리 영어교육법'이 그 해법을 제시한다.

틀고리 영어교육법은 영어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문장 5형식'을 기본적인 '틀'로 삼는다.

여기에 문장을 길게 만드는 구와 절의 시작을 빠르게 알 수 있도록 '고리' 단어를 인식하게 한다.

접속사, 관계대명사 등의 고리 단어로 영어의 전체적인 구성원리를 꿰뚫게 하는 것.

조남욱 대표는 "영어가 가지는 기본원리를 무시하는 것은 마치 수학의 기본공식을 무시하는 것과 같다"며 "틀고리 영어교육법을 알면 실용영어회화, 토익, 토플 등 모든 종류의 영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틀고리 영어교육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조남욱영어교육원은 최근 코리아헤럴드와 한국영어교육학회가 선정한 '2007 대한민국 외국어교육산업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회사무처 통역관을 지내며 외국 VIP들의 통역을 맡았던 조남욱 원장은 직접 개발한 영어공부법을 전국에 보급한다는 목표로 일산에 조남욱영어교육원을 설립했다.

저서로는 '우리말의 족쇄를 벗어야 영어가 자란다', '순서대로 이해하는 영어' 등이 있다.

조남욱영어교육원은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통해 틀고리 영어학습법을 무료로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