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證 실적전망 너무 높아 `매도' 유지..크레디리요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證 실적전망 너무 높아 `매도' 유지..크레디리요네
    미래에셋증권이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등에서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기는 하지만 밸류에이션이 다소 부담스럽다는 지적이다.

    24일 크레디리요네(CLSA)증권은 "미래에셋증권의 아시아 시장 확대 전략이 뛰어나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면서 "다만 실적 전망이 지나치게 높다는 점과 밸류에이션이 우려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 가능성과 이에 따른 유동성 문제를 감안해 증권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축소로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

    CLSA는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 희석 등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익률이 업계 평균을 4.3% 정도 웃돌았다"고 지적하고 "이는 시장이 지속적인 이익률 상승을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주식시장의 거래대금이 계속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컨센서스 이익 전망치가 다소 높아 보이고, 자기자본이익률 전망치도 낮아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도 유지.

    한편 이날 창립 7주년을 맞은 미래에셋증권은 오후 2시4분 현재 전일 대비 600원(0.90%) 내린 6만6200원으로 이틀째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자들도 투자 고수도 쓸어 담았다…뭉칫돈 몰려간 '이곳'

      투자 고수와 고액 자산가들이 지난주 반도체 관련주를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의 수...

    2. 2

      천스닥 갈까…"정부 정책 수혜 기대로 증시 매력 확대" [주간전망]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차 수급을 흔들며 변동성 장세를 보였지만 4000선을 회복했다. 증권가는 이번주(12월22~26일) 국민성장펀드와 코스닥 활성화 등 정부의 굵직한 정책에 비춰 ...

    3. 3

      "37번이나 신고가 썼는데 또?"…개미들 '두근두근'한 이유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오라클·브로드컴이 촉발한 인공지능(AI) 기술주 조정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한참 미뤄졌던 고용·물가 지표 공개,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 그리고 사상 최대 규모의 옵션 만기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