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의 칼로스는 인도 현지에서 '시보레 아베오 유-바'로 판매되고 있으며 혼다 시빅과 스즈키 젠 에스티로, 미쯔비시 랜서 세디아, 현대 베르나 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고 영예인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칼로스는 뛰어난 경제성에 합리적인 성능을 두루 갖춘 차로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SM 2007년 올해의 차'는 2006년 인도에서 생산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과 주행성능, 편의 장치, 연비, 가격 등 모두 5개 분야 21개 항목을 평가한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아울러 2007년 올해의 차 선정을 위해 교통이 복잡한 도심지와 고속도로, 비포장 도로, 커브가 많은 산길 등을 포함한 약 300km의 시승 코스를 설정해 BSM 심사 위원과 외부에서 초빙된 자동차 전문가들이 대상 차량을 시승 평가했습니다.
GM DAEWOO 판매 마케팅부문 릭 라벨 부사장은 “2006년 내수 수출 150만대 이상을 판매해 회사 출범 이후 최고의 실적을 올리는 등 GM DAEWOO 성공에 칼로스가 기여한 바가 크다"며 "대단한 잠재력을 가진 인도 시장에서 이런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무척 고무적"이라고 밝혔습니다.
<P><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