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교재 출판 및 교육 S/W개발업체인 (주)비유와상징(대표 양태회·www.visang.com)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노동부와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2006년도 'Best HRD' 인증심사에서 (주)비유와상징은 민간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우수기관으로 인증된 기업은 LG전자를 비롯해 17개 대기업과 10개 중소기업으로, (주)비유와상징은 중소기업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주)비유와상징은 지난 98년 자습서나 문제집 일색이던 교육 출판물 시장에서 신 개념 중등 국어 강의교재 '한 권으로 끝내기 국어'를 발간해 국어 학습서 사상 유래 없는 1,000만권 판매 돌파의 신화를 창조한 기업이다.

현재 학생과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각 교과목의 특성을 살린 '개념+유형'과 '오투', 중ㆍ고등 내신 및 수능 대비 자율학습서 '완자' 등을 잇달아 출간해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명실 공히 중ㆍ고교 학습 출판계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은 이 회사는 인재경영 4대전략을 수립하고 핵심가치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기업문화혁신 △우수인재채용 △맞춤형 교육훈련 △정확한 평가보상이 바로 그것이다.

(주)비유와상징은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직급제도를 과감히 폐지하고 모든 구성원에게 '기획'과 '실행'이라는 동일한 의미를 포함시킨 직책(PDㆍPLㆍRPㆍVPㆍCVP)을 부여하는 파격을 단행했다.

이로써 150명에 달하는 근로자들이 평등한 근무여건에서 개인과 회사의 미션, 핵심가치, 행동기준을 발굴·제정했으며, 이를 전사적으로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했다.

또한 가치 적합도 평가표를 활용한 면접, 대표이사 면접과 3개월 평가기간제 운영을 통해 비유와상징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가치교육, 공통직무교육, 학점 이수제 도입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 활성화, 역량 진단에 따른 교육지원, 학습조, 교육문화 활동비 지원 등 구성원 개인의 능력 신장을 적극 지원하여 최고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년3회 평가(역량, 성과, 다면, 부서평가)를 통한 피드백 중심의 정확한 평가와 성과에 기반을 둔 합당한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비유와상징은 이러한 인재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활동과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한 점 등이 인정되어, 올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의 한국경영대상과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하였다.

양태회 대표는 "다양한 혁신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품질 향상으로 고객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 지향적 인재육성과 마케팅 전개 등 진정한 의미의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이미 수립된 중장기 경영전략을 실천해 2010년에는 교육브랜드 가치 1위를 획득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