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브스'가 전망하는 2007년 세계‥美 2.5~3% 성장에 그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7년에는 컴퓨터 칩 등 첨단 기술 비용이 더 떨어지면서 중소기업이 이들 기술을 활용,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기업보다 능숙하게 대응해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전망됐다. 또 정보기술(IT) 분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이 선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2007년 미리 엿보기'라는 특집 기사를 통해 정치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의 칼럼니스트들이 전하는 내년도 분야별 전망을 보도했다.

    내년 미국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낮은 2.5~3%에 그칠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소기업들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주역으로 등장,미국 경제가 침체로까지 빠지는 것은 막을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과 러시아는 자본과 에너지의 힘으로 세계 초강대국의 지위를 누릴 전망이다.

    특히 중국은 수출과 내수가 모두 확대되면서 8~10%의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중국 인도 동유럽 등 이머징마켓(신흥시장)의 부자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전 세계 억만장자 수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새해에는 비리 경영자의 퇴출도 가속화할 전망이다.

    각종 스톡옵션 스캔들의 영향과 함께 주주행동주의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비리 경영자들의 설 곳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세계 IT 업계에선 MS와 구글의 한판 승부가 주목된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위아, 새 먹거리 '열관리 시스템' 양산 기념식

      현대위아가 자동차 통합 열관리 시스템 사업 확장에 나섰다. 양산에 들어간 전기차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차와 하이브리드카 공조 시스템 시장에도 진출하기로 했다. 한온시스템이 주도해온 이 시장에서 치열한...

    2. 2

      10명 중에 8명 이상 '갤럭시'…'압도적 우위' 삼성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12일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기준 삼성의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81%로 집계됐다. 직전분기 대비 3%포인트 떨어졌다.갤럭시 폴드7...

    3. 3

      [변병준의 관세이야기] 잠정가격신고 누락, '단순 실수'는 구제

      반도체 산업이 점점 더 고도화되면서 첨단 공정 장비와 공정 기술 라이선스, 그리고 IP 기반 설계 같은 무형 기술 거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들이 실제로 물품을 수입할 때 챙겨야 할 부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