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점서비스, 지원가능대학 해설강의, 입시설명회 제공

교육업체들이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된 이후 각종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한다.

이들 업체는 수능 당일 시험이 끝난 후부터 휴대전화를 통해 즉시 채점할 수 있는 모바일 채점 서비스와 해설강의를 제공하고 지원가능대학 서비스, 대규모 입시설명회 등도 마련해 놓았다.

◇ 채점 등 다양한 수능 서비스

㈜유웨이중앙교육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유웨이에듀(www.uwayedu.com)는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수능 채점 서비스와 모의지원 및 예측 서비스를 실시한다.

가채점과 실채점이 끝나면 각각 두 차례 온라인 지원가능대학 서비스도 오픈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이투스(www.etoos.com)도 청솔학원과 함께 17일부터 지원가능대학을 알아볼 수 있는 '모의지원서비스(수능배치표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비타에듀(www.vitaedu.com)도 수능 정답 서비스와 무료 채점 및 해설 강의, 수능 시험지 및 답안지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포털사이트 마이맥스터디(wwww.mimacstudy.com)는 수능 당일부터 수능 자동채점과 해설특강, 오답노트, 내신산출 및 모의지원 서비스, 입시전략(수능출제경향 및 지원전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 입시설명회도 봇물

입시설명회도 수능이 끝난 후 잇따라 열린다.

종로학원은 20일 오후 2시와 22일 오후 4시 서울 센트럴시티와 부산 KBS홀에서 입시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이 행사가 끝난 후 논술과 심층면접에 대한 현장상담이 이뤄진다.

유웨이중앙교육은 19일 오후 2시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연다.

입시설명회에서는 이만기 평가이사가 정시지원 전략을 강의하며 강신창 논술팀장이 논구술 합격전략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투스는 17일 오후 5시와 19일 오후 2시 서울 숙명여고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301에서 각각 입시설명회를 열며, 고려교육평가연구소는 21일 오후 3시 서울 노원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고려대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중앙대, 동국대 등 입학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7 대입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유웨이에듀 조진범 이러닝 사업팀장은 "수험생들은 시험이 끝난 후 다양한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각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되 점수와 결과를 맹신하지 말고 담임 교사 및 부모와 협의해 지원전략을 짜서 앞으로 남아있는 대학별고사 등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