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건, 與에 '헤쳐모여식' 창당 제의할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25 재보선 후 고건 전 총리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범여권의 차기대권주자로 거론되면서도 정작 정치세력화 문제에 대해서는 답답할 정도로 신중한 자세였지만,이젠 여권발 정계개편을 염두에 둔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조짐이다.

    고 전 총리와 가까운 한 의원은 27일 "이제 고 전 총리가 나설 때가 됐다"며 "조만간 고 전 총리의 정치 프로그램이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고 전 총리는 정계개편의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열린우리당 내정계개편 논의에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이 의원은 "고 전 총리가 우리당에 대해 이른 시일 내 제3지대에서 '헤쳐모여' 방식으로 신당을 창당하자고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전 총리가 열린우리당에 대해 제3지대에서 통합신당을 건설하자고 제안할 경우 정계개편에 대해 여러가지 주장이 맞서 있는 우리당 내에서 헤쳐모여식 통합신당론이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열린우리당이 향후 통합의 대상으로 설정한 다양한 정치세력 가운데 가장 유력한 정치인이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2. 2

      [포토] 이재명 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29일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옮긴다.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는 29일 0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봉황기가 올라갈 예정이다...

    3. 3

      자사주 소각 의무화법 내달 처리 선언한 민주

      더불어민주당이 기업이 보유한 자사주를 원칙적으로 1년 이내에 소각하도록 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을 다음달 처리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현안에 처리 시기가 밀렸지만 한 달 내 본회의 통과까지 마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