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경영 大賞] 자동차부품 - 오토리브만도, 에어백ㆍ안전벨트시장 강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토리브 만도는 차량용 안전장치인 에어백과 안전 밸트를 생산하는 업체다.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만도와 차량 안전장치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 보유 회사인 오토리브와의 합작으로 2001년 2월 설립됐다.

    오토리브만도는 KS,QS 9000 등의 인증획득 및 2002 지식오피스 중소벤처 부문 대상 수상,2006 방화관리 우수업체 선정 등 품질·환경·안전 등 경영 전반에서 이미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자동차 4사 모두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국내 시장 점유율은 에어백 59%,안전벨트 26% 등이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차량용 안전장치인 에어백과 안전 벨트 시스템이 있으며,특히 차량 전복 사고시 승객의 이탈을 막아주는 커튼에어백,무릎보호용 에어백,충돌 사고 발생시 안전벨트 이완을 방지해 주는 프리텐셔너 시스템 등은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또 오토리브는 현재 사고 발생시 승객보호 시스템에서 벗어나 사고를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최첨단 차량 안전 시스템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 제품 생산뿐 아니라 에어백 및 안전 벨트 등에서 세계적 수준의 자체 시험시설을 보유해 오토리브 그룹 내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구개발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자사 제품에 대한 연구 수행뿐 아니라 외부 기관의 위탁 성능 테스트까지 수행하는 등 기술 최고 지향의 경영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창립 첫 해인 2001년 매출 400억원에서 2005년 1570억원,올해는 25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되는 급신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업무환경 또한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투자시스템의 전자결재,전자일정관리 등 업무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DB)를 갖춰 정보공유와 업무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박준동 기자 jdpow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자체 추천 기업 성장에 500억원 지원…'레전드50+' 공고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2. 2

      '월 970만원' 기업들 '현금' 쌓아두는 까닭은…'무서운 경고'

      "경제가 어려워 비상 상황에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최근 경제와 경영환경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기업의 현금 보유액이 역대 최대 수준으로 불어났다. 비용을 줄이고 비상시를 대비한 유동자산을 쌓고 있는 것...

    3. 3

      AI 여파인가…30년 맞은 K벤처, 매출 늘어도 고용은 줄어

      작년 말 기준 국내 벤처기업의 총 매출이 삼성, 현대차에 이어 재계 3위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벤처기업 종사자도 83만명에 달해 삼성·현대차·LG·SK등 4대그룹 상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