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영화관에 가서 보리라 결심했던 개봉작을 놓쳤다면? DVD나 비디오가 나오길 기다리는 것보다 더욱 확실한 방법이 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최신 개봉작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집에 누구나 하나씩 쓰고 있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면 최신 영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다.

KT는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 고객들을 위한 '메가패스존'(www.megapass.net)을 9월부터 전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매가패스 3년 이상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를 확대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에 수혜 대상자는 전체 600만 회원의 절반에 해당된다.

또 기존에 제공하던 고화질영화 만화 벨소리다운로드 문자메시지 교육 생활강좌 PC관리 등 기존 콘텐츠 외에 TV드라마 주문형비디오(VOD) 영화전문정보 음악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메가패스 가입자는 DVD급 영화 300편,인기만화 1600편,문자메시지 월 최대 100건,휴대폰 벨소리 최대 5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어학 및 유아학습 등 교육콘텐츠,생활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 외에도 TV 드라마 VOD,아이디스크 300메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기존 3년 이상 메가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VIP전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 고객은 하나포스의 홈페이지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을 통해 '하나포스 24가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신 영화 만화 교육용콘텐츠 할인이벤트 대용량 서비스무료 제공 등이 있다.

하나포스닷컴에서는 최신작을 포함한 400여편의 영화와 이현세 등 650여편의 만화 및 각종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하나포스닷컴은 최근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1주에 1∼2개씩 약 두달간 최신 인기 영화를 무료 관람 시리즈로 선보인다.

영화는 총 10편으로 '싸움의 기술' '너는 내 운명''친절한 금자씨''달콤한 인생''백만장자의 첫사랑''파랑 주의보'등 다양한 최신 화제작들이다.

또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라그나로크,천년 등 다양한 게임을 최대 30% 할인해 주고 있으며 대용량 첨부기능을 업데이트한 무제한 메일도 선보이고 있다.

LG파워콤은 최근 고품질의 빠른 인터넷 엑스피드를 실질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최신 개봉영화 예고편을 고화질(HD)급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고화질 영상체험관'을 국내 최초로 개설했다.

현재 고화질 영상체험관에는 '각설탕''한반도''비열한 거리' 등 3편의 영화 미리보기가 준비돼 있어 고객들은 자신의 초고속인터넷 환경 및 PC사양에 맞는 감상 방법을 선택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