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 오락게임 '바다이야기'를 둘러싼 의혹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품용 상품권 발행 과정에 여권 실세가 개입했다는 녹취록이 공개돼 파문이 커지고 있다.

박형준 한나라당 의원이 21일 공개한 성인 오락게임업자 간 대화 내용 녹취록에는 "내가 볼 때는 심의는 위에서 결정해 위에서 내주느냐,안 내주느냐 그 파워 게임이야.이거 상품권 ○○○이 하고 ○○○이 하는 거 알지.상품권 뒤에서…"라고 적혀 있다.

거론된 두 사람은 노무현 대통령과 친분이 깊은 여권 인사들이다.

녹취록에는 또 "그 배경이 누구냐고? 정치자금 아니야? 거기하고 다 연관이 돼있더라고.이 사회가 그래서…"라는 대화 내용도 들어 있다.

이와 관련,'바다이야기'의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 당시 문화관광부 장관이던 정동채 열린우리당 의원은 이날 "문화부가 영상물등급위원회에 다섯 번이나 사행성 게임물의 재심의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한편 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을지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권력 실세 관여 의혹에 대해 "진실이 밝혀지면 참여정부가 투명하다는 사실을 증명하게 될 것"이라며 "게이트는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고 정태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노 대통령은 이어 "검찰과 감사원은 누구의 눈치도 보지 말고 원칙대로 철저히 조사해 한점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은 9명의 검사로 특별수사팀(주임검사 정윤기 마약ㆍ조직범죄수사부장)을 구성,정치권 실세 개입 등 현재까지 제기된 모든 의혹을 밝히기로 했다.

검찰은 우선 바다이야기 관련자들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취하고 수익금 1000억원의 행방을 쫓기 위한 계좌 추적과 자금흐름도 수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상품권 발행 과정과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정치권 배후설 등도 중점적으로 조사하기로 했다.

홍영식·이심기 기자 y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