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은 최근 콜라겐 함유 미용 음료 '하이 콜라겐'을 내놨다.

하이 콜라겐은 지난해 5월 발매된 '콜라겐5000'의 후속 제품이다.

이 제품을 기본으로 맛 디자인 제품명 등을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욕구에 맞춰 리뉴얼한 것이 하이 콜라겐이다.

180㎖ 한 병에는 콜라겐 성분 1000mg이 들어 있다.

이와 함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흡수율을 높여 주는 비타민C를 100mg씩 더해 상큼한 맛을 냈다.

복숭아맛 사과맛 제품에 따라 각각 과일즙이 5%씩 들어 있는 것도 콜라겐5000과 다른 점이다.

이미 '모메존 석류'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로 리뉴얼해 대박을 터뜨린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콜라겐5000을 전면 리뉴얼한 하이 콜라겐 역시 똑같이 빅 히트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워 뒀다.

이를 위해 핵심 타깃인 20대 여성층에게 맛있게 마시는 미용 음료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광고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쌩얼 미인(노메이크업 미인)' 열풍도 롯데칠성은 마케팅의 호재로 잘 활용하고 있다.

제품 컨셉트를 '바른 생활 음료-맨얼굴로 웃자'로 정한 것도 그런 맥락이다.

톡톡 튀는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영아씨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여자의 생활은 얼굴에서 나타납니다'라는 카피를 내세워 광고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이 몰려드는 지역에서 대대적인 소비자 시음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사랑초' 등 다른 인기 음료와 함께 뷰티 선물세트를 구성해 제품 간의 판매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복숭아맛 사과맛의 두 종류로 160㎖들이 캔 제품과 180㎖들이 작은병 제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