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www.etoos.com)가 8월 4일(금)부터 수험생들이 PMP(potable multimedia player)를 이용해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투스는 이미 세계 최초 휴대폰 학습 동영상 서비스인 플립(PLEEP)과 MP3강의 서비스(짬짬이)를 제공하여 수험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 8월부터 PMP서비스까지 도입함에 따라 휴대폰, MP3플레이어, PMP등 휴대 단말기를 이용한 학습 서비스 부분까지 갖추게 됐습니다.

PMP, MP3 등 세 가지 모바일 서비스는 이투스 사이트 내 'E plus'코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투스는 이 서비스들을 잘 활용하면 학습할 시간이 늘 부족한 수험생들의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회원들의 만족도도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PMP서비스는 강좌수강 학생에게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되며, 2005년 12월 이후 개강하여 현재 완강 된 강좌들부터 우선적으로 제공됩니다. 게다가 타 업체는 PMP로 다운받아 재생하는 횟수에 제한을 두고 있지만 이투스는 재생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아 원하는 만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투스는 PMP시장에서 1위 업체로 6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큐브와 제휴를 맺고 진행 중이며, PMP 다운로드가 가능한 기종은 '아이스테이션 V43', '아이스테이션 T43' 입니다. 서비스 준비가 끝나는 대로 타 기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