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는 임직원들이 여가 시간을 잘 활용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업무의 창의성을 높이는 지름길이라는 판단 아래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휴식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업무와 업무 외 영역을 적절히 조화시키는 여가 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삼양사는 매년 여름 대전 러닝센터에서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여름 캠프를 연다.

사원 자녀들을 위한 '영어 캠프'와 임직원 부부를 위한 '행복한 가정 과정'으로 구성된다.

영어 캠프는 임직원 자녀 중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원어민 강사와 함께 영어 회화를 익히며 영어 연극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의 창조력을 키우기 위해 유명한 어린이 소설과 만화를 모티브로 아이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편집하며 내용을 재구성한다.

이 내용을 토대로 일주일 동안 준비한 연극을 마지막 날 부모님 앞에서 발표한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주기 위해 마술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카드 마술,손 마술,손수건 마술,동전 마술을 원어민 강사로부터 배우는 시간이다.

행복한 가정 과정은 화목한 가정 만들기를 목적으로 임직원과 배우자 50명을 초청,1박2일 동안 진행된다.

배우자의 회사 생활을 이해시키기 위한 삼양그룹 소개,자녀와의 성공적인 대화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유명 강사 초청 특강,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삼양사는 임직원들의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가족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여름 캠프 외에도 삼양 사이버문화센터를 열고 있다.

사이버문화센터는 임직원과 가족의 연계 교육을 통한 내부 고객만족도 향상,임직원 및 가족의 자기개발 의욕 고취,가족들과의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7월20일부터 10월 말까지 3개월 동안 열린다.

프로그램은 건강교실 바둑교실 어린이교실 주부교실 컴퓨터교실 외국어교실 골프교실 등 모두 95강좌로 이뤄진다.

특히 세계문화 미술기행,요가,경락 마사지,즐거운 출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문화센터 이용 포인트 점수에 따라 사은품(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또 여름방학,바캉스를 주제로 한 포토 콘테스트 등을 통해 경품을 나눠주며 수업 내용을 주제로 한 '퀴즈열전 왕중왕전'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문화센터 이용은 삼양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삼양사는 또 임직원과 가족들이 휴가 기간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 가족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울산 전주 제주 무주 등지의 휴양소와 설악 대천 부산 등지의 콘도 회원권을 마련해 가족 쉼터로 사용하고 있다.

삼양그룹 임직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지방 사업장별로도 따로 하계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유창재 기자 yooc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