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투자자 교육을 위해 유퍼스트 증권대학과 온라인 증권특강,웹증권 강좌,시스템트레이딩,모의투자,투자클리닉 등을 마련하고 있다.

핵심 축은 유퍼스트 증권대학과 온라인 증권특강이다.

유퍼스트 증권대학은 6주 과정의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기존의 증권 특강을 종합 증권교육프로그램으로 바꿔 재구성했다.

HTS(홈트레이딩시스템) 활용법과 기본적 분석,기술적 분석,선물·옵션·ELW 등 모두 4과목을 다룬다.

투자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이론과정이 4주간 진행되고 이후 학습한 이론을 토대로 실제 매매를 경험하는 실전과정이 2주간 이어진다.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투자 강의를 통해 초보자라도 쉽게 내용을 파악,투자의 맥을 잡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는 평이다.

6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수강한 투자자에게는 수료식과 함께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현재까지 3기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모두 771명의 투자자들이 강의를 들었다.

교육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서울 여의도 현대증권 교육장(부국증권빌딩 11층)이다.

온라인 증권특강을 활용하면 인터넷 환경이 구축돼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전문 강사로부터 일대일 개인교습을 받는 것처럼 투자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전체 8개 과목,54개 강좌 내용을 VOD(주문형 비디오)를 보며 공부한다.

초보자를 위한 강의로 △HTS 기본사용법과 선물투자기법 등이 마련돼 있고,중급 투자자를 위해서는 △기본적 분석 △HTS를 통한 매매전략 △일목균형표를 통한 시장읽기 등을 준비해놓고 있다.

현대증권 투자자 교육 프로그램 중에는 또 웹증권강좌와 모의투자도 주목할 만하다.

웹증권강좌는 다양한 투자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모의투자는 일종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투자자가 수립한 매매전략을 실전처럼 적용해 볼 수 있다.

현대증권의 모든 투자자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www.youfirst.co.kr) 또는 HTS를 통해 신청하거나 고객지원센터(1588-6611)로 전화하면 된다.

김수언 기자 so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