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증권의 '우리가족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은 학자금이나 결혼자금,노후자금 마련 등 고객별 라이프 플랜에 맞게 다양한 적립식 펀드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맞춤형 상품이다. 20세 이하 자녀를 위한 학자금 마련 펀드인 '우리아이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20~30대를 위한 결혼자금 마련 펀드인 '우리사랑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30~40대 이상의 목돈 및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펀드인 '우리미래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가입자가 가입 시점에 자신의 자금운용 목적에 따라 펀드 유형 및 적립기간(1~20년),만기 후 적립금 수령 방법(일시 수령 또는 월별 분할 수령) 등 가입조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안정형 안정성장형 성장형 중 한가지 유형에 맞춰 펀드 포트폴리오가 짜여지며,적립기간 중 원한다면 유형별 전환도 가능하다.

또 적립기간 만기시 분할 수령을 원한다면 만기 전 주식형으로 운용되던 펀드가 만기 후 채권형으로 전환돼 운용됨으로써 월별로 수령받는 자금의 안전성과 수익성이 동시에 확보되는 이점이 있다.

각 펀드 가입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 및 청소년 경제캠프(우리아이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웨딩 리무진서비스(우리사랑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부부동반 황혼여행(우리미래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동양생명 인기상품인 상해 보장성 보험 및 휴일 교통사고 상해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준다.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에서 월적립액을 10만원 이상 자동이체하면 온라인 은행이체 수수료가 무료다. 최소 가입기간은 1년,최저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