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언론들은 청송향의 효과를 극찬하고 있다.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인 조선신보는 “청송향을 맡으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화 됩니다. 청송향에 들어있는 정유는 식물의 2차 대사물질(代謝物質)로, 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추는 기능을 한다. 또 이 성분은 담즙 생성량을 높여 소화를 촉진시키고 피를 맑게 하며 고혈압, 뇌출혈, 뇌혈전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다.” 고 보도 했다.
북한 중앙통신은 “청송향은 깊은 수림속, 호수가의 공기냄새를 풍기게 함으로써 온화한 분위기를 조성하여준다. 여기에 포함된 향료성분들은 사람의 간, 위, 폐, 장 등에 강장적효과를 일으키며 강한 억균 및 살균력도 가지고 있다. 또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로화도 방지한다.” 며 “어린이교육과 성인들의 사무처리에서 사고력, 집중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정신적 피로를 풀고 청춘의 활력을 회복시켜주는 작용도 한다. 사람의 인체에 조금도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 특이한 향들을 배합하여 만든 위생향은 상쾌한 냄새를 풍기며 살충력도 매우 강하다. 이 향은 빈대, 모기, 풀벌레 등의 곤충들이 사람의 몸에 붙지 못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향을 야외나 실내안에서 착용하면 벌레들을 죽이거나 쫓아버린다. 향은 혈압안정과 열내림에도 좋고 기관지염과 감기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며 청송향 효능을 극찬했다.
또한 북한 평양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사이트인 조선엑스포 ( www.chosunexpo.com ) 은 “청송향을 분무하면 즉시에 방안 공기 속에 떠 있는 세균 100만개가 50개로 줄어들면서 공기를 맑게 하여 주므로 방안의 곰팡이, 담배 등 잡냄새, 위생실의 역한 냄새를 없앨 뿐 아니라 침실에 치고 잠을 자면 깊이 잠들며 목욕할 때 물에 풀어 사용하면 목욕 후 안마를 받은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이는 산림욕을 하는 것의 수백배 효과와도 같다. 특히 실내운동을 할때 청송향을 뿌리고 하면 가장효과적인 산림욕이 된다.”며 극찬하고 있다.
북남교역 박영복 대표는 “화학물질로 된 방충제의 위험성은 많이 보도되고 있고, 특히 아토피 피부염 유발 및 호흡장애까지 일으키는 것은 많이 보도되고 있지만 청송향은 소나무침엽 정유를 주성분으로 하며, 신선한 귤냄새 또는 소나무 숲향기를 낸다.”며 “청송향은 천연성분이라 피부염 유발, 기관지염을 일으키지 않을 뿐 아니라 천이나 옷 등의 섬유에 묻어도 얼룩이나 손상이 없다.” 고 밝혔다.
북한과 북남교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예술품 경매사이트(www.nkmall.com) 은 세계 최다 판매 그림 경매 사이트로 성장했고, 현재 250여종의 북한 상품을 70여 전국 조선특산품 전문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 한경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