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의 '마이디스크' 서비스는 유선 인터넷의 웹하드처럼 휴대폰에 별도의 저장고를 두어 벨소리·캐릭터 등의 콘텐츠를 저장했다 휴대폰과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모바일 웹하드 서비스다.

유선 사이트 매직엔(www.magicn.com)과 연동되는 이 서비스는 휴대폰에 벨소리 사진 등 각종 콘텐츠를 내려받을 때 저장공간이 부족해 이전 내용물들을 지우는 불편을 없애고 한 번만 저장하면 무료로 재사용할 수 있다.

소리나라 그림나라 포토나라 노래방 등 무선 콘텐츠를 내려받은 경우 웹 통합 스토리지에 3개월간 자료를 저장할 수 있다.

무료 가입자는 3개월간 자신이 다운받은 콘텐츠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가입자는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는 한 영구히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단말기를 분실하거나 파손되더라도 콘텐츠는 스토리지에 계속 남아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과금의 위험이 없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무료 가입을 해도 기본 5메가바이트(M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유료 가입의 경우 월정액에 따라 30MB에서 10기가바이트(GB)까지 저장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콘텐츠 목록 관리 및 사용자 관리 기능이 있다.

휴대폰이 바뀌어도 마이디스크 내에 저장한 콘텐츠는 새 휴대폰에 전송해 사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은 매직엔 유선과 무선으로 가능하다.

매직엔 사이트에서 마이디스크 메뉴로 들어가 '신규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으로 가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