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건강한 삶의 연장을 원하는 인류의 가장 큰 적은 바로 '노화'. 인체에 쌓인 활성산소가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켜,사람은 늙게 된다.

생활가전 전문제조업체인 제이앤스테크(대표 유홍헌)는 물만으로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미래형 정수기 'LUXZEN 수소 활성 정수기'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제품은 현재 시중에서 위산과다 중화용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이온수기가 일반 음용수용 기능성 정수기로 오인 시판되고 있는 현실에서 환원가를 강화하는 이온수기의 장점을 살리면서, 강알칼리로 인한 이온수기의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혁신적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수가 된 깨끗한 물에 수소를 활성화하여 우리가 원하는 약알칼리를 유지시키며 물의 환원력을 크게 높이는 기술을 실현시킨 제품이다.

수소가 활성화 된 물은 높은 환원력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인체의 산화속도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세계 3대 장수촌에서 마시는 물은 모두 이처럼 활성 수소가 많고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특징을 지녔다.

이 회사에서 사용하는 인공신장투석용인 (주)코오롱의 UF중공사막 필터는 불순물은 걸러주지만 미네랄은 통과시키며, 천연미네랄인 제오라이트에 소성칼슘을 사용하여 만든 세라믹 볼은 물의 항균 제균력을 강화시켜준다.

이제 집에서도 '장수의 물'을 직접 만들어 마실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회사 정수기의 돋보이는 장치 중 다른 하나는 디자인. 전체를 은 나노로 코팅 처리했으며, 현대적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하여 슬림하며, 심플하다.

타사 제품들이 전혀 생각도 못했던 취수부 전체를 가릴 수 있는 Door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것도 눈여겨 볼만한 대목이다.

이는 외부오염으로부터 취수부를 보호하자는 차원에서 비롯됐다.

미국 미주리 주립대 출신으로 수소연구의 국내 선두주자 중 한 명인 김홍렬 박사와 경민대 현성호 교수가 참여해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의 산화 환원 키트 관련 핵심기술은 이미 특허 출원되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정수 토출구 부분에 외부오염방지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접목한 크린도어 역시 이미 실용신안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의 GD(GOOD DESIN)마크도 획득하였다.

이 회사의 유홍헌 대표는 "전 국민이 언제나 좋은 물, 언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