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의 '청정원 마시는 홍초'는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측은 올해 1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시는 홍초'는 기존 조미용 식초와 달리 새콤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식초는 시고 마시기 힘들 것이란 선입견을 가졌던 소비자들도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에 매료되며 '맛있는 식초'로 입소문을 탄 것이 매출 상승의 큰 보탬이 됐다.

특히 식초가 피로회복,성인병 예방,다이어트,변비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는 '식초 건강론'이 대두되면서 웰빙 제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대상은 '마시는 홍초'를 개발할 때부터 일반 조미용 식초가 아닌 식초 음료로 제품 컨셉트를 잡았다.

기존 식초가 신맛이 강해 마시기 부담스러운 데 반해 붉은색 과실로 만든 '마시는 홍초'는 산도가 낮고 부드러워 식초마니아가 아니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석류,자색 고구마,오미자,감,복분자 등에 국산 벌꿀과 올리고당,식이섬유를 첨가해 3~5배의 생수나 우유에 섞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한 것.

대상은 다이어트,피부관리,성인병 예방,피로회복,숙취해소 등에 관심이 많은 20~40대 여성과 직장인들을 주 고객층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찜질방,헬스클럽,건강동호회 등에서 시음회를 개최하는 한편 고급 대형 식당에 후식으로 마시는 홍초를 제공해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홍초를 소주나 맥주에 섞어 마시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고객층이 성인 남성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여름철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해수욕장과 수영장 등 피서지로 찾아가 시음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